슬기로운 개발생활

[IntelliJ] 터미널 Git Bash로 바꿔서 리눅스 명령어 사용하기

by coco3o
반응형

강의에선 인텔리제이(IntelliJ)에서 터미널을 이용해 리눅스 명령을 사용하는데,
제 인텔리제이에선 리눅스 명령어가 먹히지 않아 왜 안되는지 의아했었습니다.
알고보니 Windows 운영체제를 쓰는 사용자들은 터미널 설정이 기본적으로 cmd로 되어있기 때문에
리눅스 명령어가 먹히지 않았던 것이였습니다.

인텔리제이에서 터미널 설정을 git bash로 바꿔주면 리눅스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만약 Git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, Git 설치하러 가기 를 참고해주세요.


Before
Windows Default 터미널(cmd)



1. 먼저 ctrl + alt + s [ 단축키 ]를 눌러서 셋팅으로 들어갑니다.

Shell path가 cmd.exe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2. 여기서 Shell path를 아래처럼 바꿔줍니다.
login -i 옵션을 꼭 추가해줘야 합니다. 안넣을 시 terminal을 눌렀을 때 git bash가 다른 windows 창에서 켜집니다.

"C:\Program Files\Git\bin\sh.exe[ shell이 설치된 경로 ]" -login -i

[ 자신의 Git 설치 path가 다르다면 Shell path를 그에 맞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. ]

위와같이 변경을 진행 했다면, 적용 후 인텔리제이를 종료 후 다시 실행을 해줍니다.
아래와 같이 Git Bash가 기본 터미널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After

반응형

블로그의 정보

슬기로운 개발생활

coco3o

활동하기